영화 ‘아저씨’로 데뷔하여,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배우를 기억하시나요? 바로 배우 김새론입니다. 최근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관련 이슈로 응원하던 많은 이들을 실망감에 휩싸이게 하였습니다. 오늘은 세간을 뜨겁게 달궜던 배우 김새론 음주운전 관련 결과와 처벌수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새론 음주운전 사건 요약
    5월 18일 오전 8시 음주운전
    음주상태로 도주 30분만에 체포
    체혈검사 결과 ‘면허취소’

     

    김새론-인스타그램-사진1
    김새론(출처:인스타그램)

    음주운전 발단

    김새론은 지난달 18일 오전 8시경, 본인의 랜드로버 디펜더 차량을 몰고 서울 청담동 인근에서 음주운전을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인근 가로수와 변압기를 들이받은 뒤 30분간 도주한 뒤 경찰에 붙잡혀 그 자리에서 음주 측정을 하였는데요. 음주감지기에서 양성반응이 나오자 김새론은 혈중 알코올 농도 측정을 거부한 뒤 인근 병원에서 채혈검사를 받았습니다. 해당 사고로 인해 변압기가 고장 난 관계로, 신사동과 압구정동 일대는 약 4시간 이상 정전되었으며, 피해액은 약 2천만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김새론-인스타그램-사진2
    김새론(출처:인스타그램)

    음주운전 채혈 결과

    김새론은 지난 4일, 채혈검사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 0.2%로 면허취소 수준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경찰 조사를 마치고, 검찰에 송치될 예정이며 일반 음주운전 이외에도 재물손괴에 대해 추가적으로 조사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김새론-인스타그램-사진
    김새론(출처:인스타그램)

    음주운전 처벌 수위는?

    반응형

    김새론의 경우 음주운전과 관련하여 민사적,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재물손괴 조사 이후 형량이 더 가중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음주운전 관련 처벌 규정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형사적 책임 : 2~5년 이하 징역 / 1,000만원 ~ 2,000만원 이하의 벌금
    민사적 책임 : 자동차 보험 할증 30%(무면허,도주 20%, 음주운전 1회 10%)
    행정적 책임 : 면허취소(단순음주, 대물사고)

    사고 후 근황

    김새론은 채혈 결과가 나온 뒤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과문을 게재하며 대중들에게 용서를 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음주운전이 아닌 대물사고 이후 도주하는 등 죄질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대중들의 분노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전망입니다. 또한 김새론은 현재 첫 촬영을 앞두고 있던 SBS 드라마 ‘크롤리’에서 하차 의사를 밝혔으며, 넷플릭스 시리즈 ‘사냥개들’ 제작진 또한 김새론 출연분에 대해 편집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힌 만큼 앞으로 그녀의 연예계 행보는 다소 불투명해 보일 전망입니다.

     

    김새론-사과문
    김새론 사과문(출처:인스타그램)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