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카카오뱅크에서 연이율 최대 8%에 달하는 적금 상품을 내놓는다고 해서 많은 분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적금에는 실패 가능성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신청방법

    1.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한다.

    2. 가운데 메뉴를 누르고 26주 적금을 클릭한다.

    3.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1.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한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고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카카오뱅크를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 가운데 계좌 개설 버튼을 눌러, 먼저 입출금계좌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2. 가운데 메뉴를 누르고 26주 적금을 클릭한다.

    가운데 사각형 4개가 모여있는 버튼이 바로 메뉴버튼입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아래로 스크롤하시면 26주 적금 상품이 나오는데 이걸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6주적금-신청방법-사진

    3.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가운데를 보시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월 납입금액 설정 후 26주 적금에 가입이 완료됩니다. 

    26주적금-신청방법-사진2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신청기간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2022년 7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단점

    1. 이자가 너무 적다.

    2. 중도해지할 가능성이 높다.


    1. 이자가 너무 적다.

    이율이 최대 8%라고 광고하고 있지만 이는 이벤트 당첨자에 한해서 5% 추가 금리를 받아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26주 적금 성공 시 3%의 이율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단순히 금리를 이야기하는 건 아닙니다. 첫 주에 납입한 금액만이 26주 동안 예치되어 있기 때문에 26주에 대한 이자를 모두 받습니다. 매주 납부해 나가는 금액의 경우 예치할 수 있는 날짜가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이자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사실 상 매우 적습니다. 카카오 캐릭터 도장을 모으는 재미 혹은 돈을 쓰지 못하게 묶어두려는 용도가 아닌 이상 이자를 추구한다면 절대 수익을 많이 낼 수 있는 상품이 아닙니다.

    2. 중도해지할 가능성이 높다.

    26주 적금의 경우 가입금액을 총 5가지 금액 중 하나로 설정하여 매주 가입금액만큼 증액하여 납부하는 시스템입니다.

    · 카카오뱅크 가입 금액 :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 1만 원 중 선택

    예를 들어 가입금액이 1천 원 일 경우 매주 1천 원씩 납입액이 증가한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는 갈수록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중도해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저축이 습관화되신 분들이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나, 돈을 모으는 습관이 없고, 소비를 충동적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만기까지 유지하지 못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정기적금으로 소액을 저축하면서 습관을 먼저 들이는 게 더 중요합니다.

     

     

    20대 개인연금 종류 특징 안내

    최근 젊은 나이부터 노후를 준비하는게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특히 20대 여러분들의 관심사가 높습니다. 하지만 막상 찾아보면 용어나 종류가 너무 어려워 가입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으

    iiiloveiii.tistory.com

     

    2022 근로소득세 개편 - 연봉 혜택 요약

    최근 2022년 근로소득세 개편안을 기획재정부에서 발표하면서 근로소득자 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명이 복잡하여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개편이

    iiiloveii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